생활민원처리
생활민원처리
함양군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이 해결하기 힘든 생활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구현으로 주민편의 및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자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운영합니다.
가로등·보안등 관리
주민 생활(교통 및 보행) 편의 제공과 야간 안전사고 및 범죄발생 예방을 위하여 야간조명시설을 설치 및 유지보수하여 주민편익을 제공함으로써 군민에게 현장중심의 참봉사 행정을 실천합니다.
생활주변의 각종 불편사항에 대하여 전화, 엽서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신고하여 주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생활주변의 각종 불편사항에 대하여 전화, 엽서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신고하여 주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신고대상 민원은?
생활민원처리
- 서비스 대상
- 관내에 거주중인 65세 이상 독거노인
- 그 밖의 사회취약계층으로 읍·면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
- 서비스 분야
- 전기 : 전등, 콘센트, 스위치 등 교체 및 수리
- 수도 : 수도꼭지, 샤워기 등 부속품 교체 및 수리
- 보일러 : 순환펌프, 실내조절기 등 부속품 교체 및 수리
- 그 밖의 생활불편사항 중 즉시 처리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민원
- 서비스 범위
- 재료비 10만원 이내
가로등·보안등 관리
- 가로등 보안등 신설
- 민원불편사항 발생 신청에 대하여 현지 확인하여 신속한 가로등 보안등 설치
- 가로등·보안등 유지보수
- 가로등, 보안등의 노후화, 고장 및 이용 불편에 따른 민원 발생시 신속처리
신고전화 : 민원봉사과 생활민원기동담당 (055-960-4480)
당부말씀 : 민원접수시 신고자의 정확한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면 신속히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담당
- 민원봉사과 생활민원기동담당 (☎ 055-960-4480)
- 최종수정일
- 2023.11.02 14:4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