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볼마크

심볼마크

심볼마크

심볼마크는 함양군 CIP(County Identification Program)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함양군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상징물이며, 함양군과 군민의 관계를 밀접하게 유지시키는 행정적 차원에서 널리 활용하게 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청정자연과 선비정신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 청색의 물레방아는 연암 박지원 선생에 의해 국내 최초로 실용화 된 물레방아 고을의 역사성과 전통을 의미하고, 갓의 형태를 연상하게 하는 녹색의 산은 청정자연의 수려한 경관을 나타내며, 안정된 삼각형 구도를 바탕으로 떠오르는 태양은 미래 발전을 향해 노력하는 군민의 역동적인 기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심볼마크 ai파일 다운로드


그리드스케일

그리드스케일

심볼마크는 함양군 CIP(County Identification Program)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함양군의 이미지를 인지시키는 대표적인 역할을 합니다.
심볼마크는 함양군의 정신적인 일체감을 조성하는 함양의 얼굴이므로 규정에 따라 정확히 사용하고 관리해야 하며, 이를 통해 올바른 이미지 전달을 하여야 합니다. 심볼마크를 변형하여 사용하는 것은 함양군 이미지를 왜곡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형태나 색상 등을 임의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심볼마크는 재생자료를 그대로(정비례) 사용하되, 불가능할 경우 반드시 제시된 그리드스케일을 이용해야만 합니다.


색상규정

색상규정 컬러함양 RED/DIC156, 함양 GREEN/DIC643, 함양BLUE/DIC641
색상규정 흑백함양 BLACK 100%
색상규정 골드함양 GOLD/DIC620
색상규정 그레이함양 SILVER/DIC621

심볼마크의색상 및 형태를 임의로 적용할 경우 본래의 이미지가 손상되므로 반드시 표준색상, 형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심볼마크는 백색 바탕에 함양블루(HY BLUE), 함양그린(HY GREEN), 함양레드(HY RED)를 우선으로 하며, 블랙(BLACK)단색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수한 효과를 얻기 위하여 함양골드(HY GOLD)함양실버(HY SILVER)의 색상표현도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색을 전제로 한 심벌마크의 색상표현은 본 메뉴얼의 색상체계를 참고하여 사용합니다.


담당
기획감사담당관 기획담당 (☎ 055-960-4010)
최종수정일
2023.10.17 17:29:07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