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은 모든 군민을 최상의 고객으로 모시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한 것으로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주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업무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 이행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과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를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군민들에게 문서로서 약속 하는 제도입니다.
행정기관의 행정서비스 개선의 결과로 자연과 조화되어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국민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형상화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노력하는 행정기관의 의지를 담고 있으며 행정서비스에 대한 행정기관의 책무를 강조
함양군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함양군 전 공무원은 고객에게 편리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을 마련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민원행정 실명제 이행을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는 반드시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민원신청 후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민원후견인명부 1부를 작성하여 민원봉사과 입구에 비치하겠으며, 복합민원과 절차가 복잡한 민원(처리기간 7일이상, 처리부서 2개 이상)에 대하여는 고객이 원하는 공무원 1인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은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담당 공무원의 사과와 함께 친절교육 실시 및 다음과 같이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친절교육 3회이상 실시
공무원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친절·불친절, 만족·불만족을 느끼신 경우나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직접방문, 서면, 전화, 우편, FAX, 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창 구 명 | 담당부서 | 전 화 번 호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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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친절ㆍ불친절신고 | 행 정 과 | 055-960-4210 | 055-960-5712 |
공무원부조리신고 | 기획감사담당관 | 055-960-4030 | 055-960-5711 |
민원불편사항 신고 | 민원봉사과 | 055-960-4410 | 055-960-5714 |
함양군 인터넷 누리집 : http://www.hygn.go.kr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조사결과는 조사 후 1개월 이내 인터넷 누리집, 언론매체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평가결과 잘못된 점은 익년도에 개선하여 보다 향상
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