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민원처리
생활민원처리
함양군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이 해결하기 힘든 생활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구현으로 주민편의 및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자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을 운영합니다.
가로등·보안등 관리
주민 생활(교통 및 보행) 편의 제공과 야간 안전사고 및 범죄발생 예방을 위하여 야간조명시설을 설치 및 유지보수하여 주민편익을 제공함으로써 군민에게 현장중심의 참봉사 행정을 실천합니다.
생활주변의 각종 불편사항에 대하여 전화, 엽서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신고하여 주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신고대상 민원은?
생활민원처리
- 서비스 대상
- 관내에 거주중인 65세 이상 독거노인
- 그 밖의 사회취약계층으로 읍·면장의 추천을 받은 사람
- 서비스 분야
- 전기 : 전등, 콘센트, 스위치 등 교체 및 수리
- 수도 : 수도꼭지, 샤워기 등 부속품 교체 및 수리
- 보일러 : 순환펌프, 실내조절기 등 부속품 교체 및 수리
- 그 밖의 생활불편사항 중 즉시 처리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민원
- 서비스 범위
가로등·보안등 관리
- 가로등 보안등 신설
- 민원불편사항 발생 신청에 대하여 현지 확인하여 신속한 가로등 보안등 설치
- 가로등·보안등 유지보수
- 가로등, 보안등의 노후화, 고장 및 이용 불편에 따른 민원 발생시 신속처리
신고전화 : 민원봉사과 생활민원기동담당 ( 055-960-4480 )
※ 당부말씀 : 민원접수시 신고자의 정확한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면 신속히 처리토록 하겠습니다.